나는 회사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 했다.

당연한 거라고 생각했다.

 

근데, 문득, 그게 얼마나 나를 힘들게 하는지 깨닳았다.

 

최근 나와 생각이 좀 다른 사람과 같이 일하게 되었고,

맞추려고 엄청 노력했다.

그러다가 그 사람에게 맞추는건 불가능하고,

나를 괴롭히는 일이며,

나의 행복한 일상과 발전에 모두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걸 깨닳았다.

내가 왜 그 사람에게 잘 보여야 하지?

내가 왜 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어야 하지?

그 사람에게 맞추어 나가느라, 나는 그 사람이 미워졌는데?

 

회사에서든 어디서든

다른 사람은 다른 사람대로

나는 나대로.

내 방식대로.

 

그냥 나로 살아가면 된다.

그래야 행복하고,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.

 

+ Recent posts